BUSINESS AREA

UX CONSULITING

UX 컨설팅 사업

UX(사용자 경험)에 대한 중요성을 대응하기 위해 전문 UX컨설턴트 조직을 보유하고 있으며,트렌드 조사부터 사용자 리서치,
Ideation, 사용성 테스트와 같은 고도화 된 UX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여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킵니다.
ORedX 그룹은 사용자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고객의 온라인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OREDX GROUP은 4DS 방법론에 따라 UX 업무 프로세스를 수행합니다.

DISCOVER

문제적 탐색

  • 프로젝트 Brief
  • Desk Research
  • Field Research
  • 요구사항 분석
  • Stakeholder 인터뷰

DEFINE

문제점 정의

  • 문제정의
  • 시장 & 트랜드 분석
  • 경쟁사분석
  • 기존 UX분석
  • Target User 분석
  • UX개선 목표 수립

DEVELOP

솔루션 구체화

  • 신규 Ideation
  • UX Concept, 전략도출
  • Function Define
  • IA 설계
  • Key Screen Define
  • Wireframe & Prototype
  • GUI Concept Design
  • 사용성 테스트(UT)

DELIVER

솔루션 전달

  • 사용자 경험 개선
  • 솔루션 전달

01

Conceptualization

User Research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 사이의 관계와 상황을 이해합니다.
각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이어 줄 수 있는 접점을 찾습니다. 우리는 주어진 상황에 따라 다양한 UX기법들을 활용하여 사용자를 더욱 심도 있게 이해하려 노력합니다.

02

UX Strategy & UI Design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UX전략을 도출합니다. 표면적으로 드러난 니즈 외에 리서치를 통해 발견한 인사이트를 가공하여 사용자의 숨겨진 니즈도 빠짐없이 서비스에 적용합니다. 이렇게 모인 정보를 체계적으로 구조화 하고, 서비스의 앞면과 뒷면까지 충분히 고려하며 UI를 설계합니다.

03

User Scenario on Wireframe

서비스의 맥락에 알맞는 유저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필요에 따라 프로토타이핑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주요 사용자가 원하는 경험을 잘 반영해서 UI를 설계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의사 소통을 위한 과정이자, 수정보완을 반복 하며 서비스를 구체화시키는 단계입니다.

04

Interaction Design & GUI Design

우리는 다수의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폭 넓은 사용자와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Visualization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각적 디자인 관점에서 주 사용자의 특성 및 생활 양식을 고려하여 시각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다각도로 고려된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심리스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모빌씨앤씨 UX 전문가 그룹, OREDX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 사례가 궁금하신가요?